- 매수가 5500 아래분할 매수
- 손절가 5300
스윙공부
★제공해드리는 차트공부는 개인적인 견해이며, 매매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★

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.9% 증가, 영업이익 흑자전환, 당기순이익 흑자전환. 원가율 개선과 비용 절감 노력으로 영업이익 흑자전환. 2021년부터 선박 및 선박엔진 수주가 급증하고 있고, 동사의 수주 실적도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어 2022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. 친환경 엔진은 MAN ES사와 협력하여 메탄올 및 암모니아 연료 엔진의 개발을 적극 추진하는 중.
# STX중공업 (071970)
01년 STX의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된 업체
주요 사업은 대형선박 또는 특수선에 장착되는 선박용 디젤엔진과 발전설비 등 엔진기자재 사업
엔진기자재(선박용 디젤엔진, 발전설비, 크랭크샤프트, 실린더 라이너, 터보차저 등) 사업 영위
MAN Energy Solutions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선박용 및 Power Plant용 대형 디젤엔진을 생산하여 전세계 주요 조선소 및 플랜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.
선박용 블록, 강재,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 및 공급 중이며, 최근에는 DF/ME-GI 엔진 등의 신모델 개발에 착수함. 상대적으로 연료비가 저렴한 GAS 엔진 수요 증가에 대비할 계획
친환경 엔진은 MAN ES사와 협력하여 메탄올 및 암모니아 연료 엔진의 개발을 적극 추진하는 중
13년1월 엔진산업설비 및 플랜트사업 등을 영위하는 STX중공업을 흡수합병한 뒤 STX중공업 사명 변경
14년 STX기업집단 구조조정의 영향으로 계열사에서 분리
16년8월 회생절차 개시, 17년1월 회생계획 인가 결정. 18년9월 변경회생계획안 제출 및 19년2월 회생절차 종결결정
18년 8월 플랜트사업부를 글로벌세아(주)에 매각함에 따라 현재 선박용 디젤엔진, 방위산업용 엔진 등 엔진/기자재 부문만 영위
20년7월 선박용 크랭크샤프트 제작 부문, 선박용데크하우스 제작 부문을 각각 물적분할 한국해양크래크샤프트, 한국해양선박데크하우스 설
립
피티제이호(유)가 47.81% 지분보유
2023-04-25 케이조선과 269.29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속 소폭 상승
2023-02-07 매각 본입찰 일정 연기 소식 속 급락
2022-12-16 한국조선해양, 동사 인수전 참가 모멘텀 지속 부각에 급등
2022-12-15 한국조선해양 등 동사 인수전 참가 소식에 급등
2022-11-09 수소차(연료전지/부품/충전소 등) 테마 상승 속 경영권 매각작업 착수 소식에 급등
2022-02-23 급등-우크라이나 사태 국내 조선사 수혜 기대 분석 등에 조선기자재 테마 상승 속 급등
2022-01-05 급등-선가 상승 긍정적 분석 속 올해 업황 개선 기대감 등에 조선기자재 테마 상승 속 급등
섹터 조선기자재/ 풍력에너지/ 수소차(연료전지,부품,충전소 등)